Together, Heart, Drawing

함께 마음을 그리다!!

맛집

예산 시장 맛집 소개, 추천, 할머니 장터 국밥, 소머리 국밥, 백종원 국밥 거리, 사과 막걸리 구입 등

으뜸한 곰탱이🐻 2024. 6. 17. 12:15
728x90
SMALL

예산시장 맛집 소개
"50년 전통 할머니장터국밥- 소머리 국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의 고향이면서

충남 예산의 발전을 위해 "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더본코리아의 노하우 전수, 대기업의 사회공헌, 지자체는 효과적인 자금운영

삼위일체로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설립하여 현재는 예산군의 유명한 명소로

자리매김한 맛집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해요!!

출처:예산시장 장터광장

먼저 백종원의 장터 광장 모습입니다.  

그곳에서 처음으로 반겨주는 것이 백종원 대표 등신대....ㅎㅎ

노점 형식의 다양한 음식의 부스들이 많았습니다. 

정육점(불판 빌려주는 집)을 비롯한 석쇠 불고기, 칼국수, 백통닭,

닭바비큐, 연돈불카프, 고기국수, 가락국수, 홍게라면, 꽈리 소시지, 

낙원약과, 애플양과, 빈대떡 등등(아직도 침이 고이네요) 엄청 많아요!! 

그렇지만 저는 간단한 분식류로 주전부리하고 본격적인 식사를 위해

광장 주차장 바로 옆 무려 "50년 전통 할머니 장터 국밥"집을 찾았습니다. 

가게 전경

간판이 빨간색 바탕에 노란 글씨로 쓰여있어서 금방 찾으실 거예요!!

이곳도 점심시간(12시)에 가면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저희는 11시에 일찍 갔지만.. 그때도 사람들이 많이 있었답니다..

(다행히 앉을자리는 있는 편)

내부 모습

저희가 다 먹었을 때는 이미 만석에 가까워지고 있었어요!!!

기다리는 사람들까지 있어서... 정말 일찍 가길 다행 다행!!!!

6시 내고향에도 나온 할머니장터국밥

메뉴는 크게 국밥과 국수, 수육 이렇게 나뉘어있습니다.(방송에도 소개가.. )

국밥은 소머리국밥(보통/특), 고기국밥으로 나뉘어

10,000원에서 13,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차이로보면 소머리국밥은 쫀득한(?) 소머리볼살(?) 비게 같은 것이

많이 들어있고 고기국밥은 쫀득 비게가 없이

고기만 많이 들어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국수는 밥대신  소면보다 조금 더 굵은 중면(?) 국수면발로 나오더라고요!!

국수는  7,000원에서 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의 힘은 밥심이라고 하지요ㅎㅎ

그래서 저는 국수보다는 밥을 선택하여 소머리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수육은 배가 부를 거 같아 패스!!

(국밥 먹어보고 고기가 맛있어 시킬걸 후회 중...)

기본 반찬

 먼저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깍두기와 새우젓, 청양고추만 간단히 나옵니다.

리필은 셀프코너에서 직접 담아 오시면 돼요!!!

중요한 한 가지 에티켓.. 식사하다 땀나 콧물이 나온다고 코 풀지 말라네요!! ㅎㅎㅎ

소머리국밥

얼마 지나지 않아 소머리국밥이 내 앞으로.. (또 먹고 싶다... ㅜ)

고기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얼큰한 것을 좋아하니 청양고추도 듬뿍 넣었답니다. 

국물은 누린내 전혀 없었고, 고기의 잡내도 정말 정말 없었습니다. 

그리고 짜지도 않아 국물의 간이 딱 맞아서 그냥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과막걸리, 골목막걸리 판매 양조장

식사를 마친 우리는 예산시장에 왔으니 유명한 것을 사가야 했기에...

다시 찾은 시장..... 시장 안 골목을 지니 백 술상회라는 양조장 발견!!!

예산하면 사과기 때문에 저는 사과 막걸리를 구입했습니다. 

백종원과 박유덕의 막걸리 콜라보 사과막걸리

원래는 모두가 다 알만한 사과당에서의 사과 파이를 사려고 했으나

제가 사는 청주에서도 사과당이 있기에... 패스~~~

그래서 택한 사과 막걸리... 정말 달짝지근 사과향 듬뿍 막걸리였음...

그 외 다른 종류의 백종원 콜라보 골목 막걸리 등도 판매...(유튜브도 소개)

다양하게 세트로도 구성되어 있어요!!(사진을 못 찍었음 ㅜㅜ)

728x90

여기서 잠깐.. 주의해야 할 점 하나

막걸리는 식사와 주전부리, 구경을 다하고 난 다음 마지막에 구입할 것.

이유는 상온에서 2시간까지 보관 가능!!!! 여름에는 차에 보관 어려움...

저희도 6월에 다녀왔는데 먼저 구입 후 식사하고 카페 가고 하느라...

들고 다니느라 힘들었습니다... 이점 꼭 유념해 주세요!!!


요렇게 예산시장의 맛집을 소개해 봤습니다. 

예산 시장에 나름 볼 것이 많이 있으니 

여러분도 한 번쯤은 찾아가서 맛있는 먹거리와

구경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 }